BBQ의 신메뉴 ‘뿜치킹’이 잘파세대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뿜치킹은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가 판매되며 특히 잘파세대와 여성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짭쪼름한데 물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다”, “치즈 맛이 고급스럽다” 등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부드럽고 깊은 치즈 풍미를 구현했으며,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치즈의 조화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 ‘뿜치킹’은 고객 참여형 ‘집단치성 콘테스트’ 당선작으로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BBQ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11월 중 ‘뿜치킹 시즈닝’ 소포장 제품을 선보이고, 감자튀김 등 시즈닝을 활용한 사이드 메뉴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후라이드, 양념 치킨 강자로 사랑받아온 BBQ가 뿜치킹으로 시즈닝 치킨 시장에서도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 메뉴 개발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