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파트너사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평균 9배 성장이라는 결과를 이끌며 성료됐다.
컬리는 지난달 30일부터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1만 6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나를 가꾸는 정원’ 컨셉으로 진행됐으며, 브랜드 큐레이션과 체험 요소를 강화해 뷰티 경험에 최적화된 행사로 호평을 받았다. 방문 시간대를 오전·오후로 구분하고 부스당 면적을 확대하는 등 첫 회 대비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행사에는 포트레, 시슬리, SK-II 등 60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오프라인 행사에 처음 참가한 브랜드도 40여 개에 달했다. ‘나스’는 대표 상품 ‘멀티플’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를, ‘스킨수티컬즈’는 9가지 유형의 주름 분석 컨설팅을 선보였고, ‘케라스타즈’는 두피 및 모발 상태를 진단해 맞춤 상품을 추천했다.
트렌드를 반영한 체험형 이벤트도 돋보였다. ‘라로제’는 AI 기반 피부 타입별 MBTI 서비스를 제공했고, ‘달바’는 고주파 디바이스 체험존을 운영했다. ‘닥터브로너스’는 유수분 황금 밸런스 게임을, ‘켄트’는 구매자 대상 칫솔 각인 서비스를 진행했다.
VVIP 대상 뷰티 클래스도 별도로 운영됐다. 끌레드뽀보떼, 라로제, 시세이도, 스킨수티컬즈 등 4개 브랜드가 단독 클래스를 열어 브랜드 고유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라로제’ 창립자 콜린 베르트랑은 토크 세션을 통해 브랜드 철학과 신제품 활용 팁을 소개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구매 편의성 강화도 눈에 띄었다. ‘온라인 구매 인증’을 도입해 현장 구매 고객에게 증정품과 적립금 혜택을 제공했고, 그 결과 올해 처음 참여한 브랜드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0배, 기존 참여 브랜드는 9배 증가했다. 특히 ‘세타필’과 ‘시세이도’는 거래액이 각각 26배, 25배 늘며 가장 큰 성장을 기록했다.
이기쁨 뷰티컬리 그룹장은 “뷰티에 진심인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진짜 뷰티 행사’를 만들고자 했던 컬리의 바람을 이번 페스타에 담았다”며 “큐레이션에 집중한 결과 컬리만의 정체성이 돋보이는 뷰티 페스타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