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오는 6월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한 자사 인기 게임을 선보인다. 시프트업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의 주요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oP)’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과 함께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DLC를 6월에 발매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SoP에 공개된 영상에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두 IP가 모두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두 게임의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보다 깊이 있는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해 PS5 독점 타이틀로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오는 6월 스팀과 에픽스토어 등의 PC 플랫폼에서 출시하며 더욱 넓은 유저층과의 접점을 마련할 예정이며, 시프트업 자사의 대표 IP를 활용한 DLC 발매를 통해 두 게임의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프트업은 공식 홈페이지의 실적발표 자료를 통해 PC 버전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이어 SoP를 통해 자사 보유 IP의 DLC 발매와 플랫폼 확장을 공개하면서 지속적인 게임 IP 전문 개발사로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이번 스텔라 블레
아이언메이스의 다크앤다커 게임이 넥슨의 미공개 프로젝트 P3의 저작권을 침해한 것이 아니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다만 법원은 아이언메이스가 영업비밀을 침해한 것으로 보고 넥슨에 배상금 지급을 명령했다. 23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3부(박찬석 부장판사)는 넥슨코리아가 아이언메이스를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 및 저작권 침해금지 청구 소송에 대해 저작권 침해를 인정하지 않고, 영업비밀 침해 손해배상 85억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피고 아이언메이스가 '다크앤다커'를 복제·배포·대여·공중 송신하는 행위는 원고 넥슨의 2021년 6월30일자 P3 게임에 대한 저작권을 침해하지는 않는다"며 "다만 피고는 영업비밀 침해행위에 대한 85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시했다. 이어 "배상금 85억 원 중 10억 원은 2024년 3월 6일부터, 75억 원은 2024년 6월 21일부터 각 다 갚는 날까지 연 12% 비율로 지급하라"고 전했다. 소송 비용은 아이언메이스가 80%, 넥슨이 20% 부담하라고도 했다. 넥슨은 "공정한 시장 경쟁 질서를 저해하는 불법 침해 행위에 대해 법원이 손해배상 청구액 85억 원을 전액 인정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한다"면서도 "판결
크래프톤이 지난해 영업이익 1조 1825억 원을 내며 역대 최대 실적을 썼다.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연 매출 2조 7098억 원, 영업이익 1조 1825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1.8%, 54.0% 성장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2024년 4분기 매출은 6176억 원, 영업이익 2155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5%, 31.1% 늘어난 수치다. 크래프톤은 창사 이래 최초로 매출 2조 7098억 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 1조 원을 넘기며 최대 실적을 냈다. PUBG: 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서비스 무료화 전환 이후 2024년 최대 동시접속자 89만 명을 달성하며 견조한 트래픽 상승세를 유지했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IP 협업 효과에 힘입어 PC·콘솔 부문 합산 매출이 연간 1조 원 수준의 규모로 대폭 성장했다. 모바일은 신흥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전 지역에서 인기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 또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해 전체 모바일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교촌이 지난해 매출 4806억 원, 영업이익 15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 4806억 원, 영업이익 15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올랐으나 영업이익은 38.6% 감소했다. 교촌에프앤비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2% 신장한 1259억 원을 기록했다. 교촌은 소비자 수요가 본격 회복세를 띠고 있고, 지속적인 해외 사업 강화를 통한 글로벌사업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각종 신사업 매출이 늘며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변우석 효과’에 힘입어 교촌 본연의 사업영역인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 매출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교촌 주문앱 활성화에 따른 자사앱 누적 회원 수도 620만 명에 육박하며 충성도 높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전체 주문 중에서 자사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또한 13%로 전분기 대비 3%p 증가하는 등 배달플랫폼 의존도를 점차 낮추고 있다. 또 글로벌 사업을 본격 강화하면서 마스터프랜차이즈(MF) 로열티와 부자재 수출 등 해외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고, 메밀단편 등 신규브랜드 론칭과 소
넥슨이 국내 게임사 중에서 최초로 연 매출 4조 원을 달성했다. 넥슨은 13일 자사의 2024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연결 기준 2024년 매출 4조 81억 원, 영업이익 1조 1157억 원, 순 이익 1조 211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5%, 91% 올랐으나, 영업이익은 8% 감소했다. 넥슨이 역대 최대 매출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지난해 5월 중국 지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대히트한 것이 주효했다. 또한 7월 글로벌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의 안착, 주요 프랜차이즈 IP 성장세가 넥슨의 호실적을 이끌어냈다. 2024년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주요 프랜차이즈 3종에서 전년 대비 1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IP 성장 전략’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각 IP별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효과를 누린 ‘던전앤파이터’ IP가 전년 대비 53%의 매출 증가를 기록해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메이플스토리’ IP에서는 PC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24% 성장을 기록하며 북미와 일본 지역에서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까지 연타석 흥행에 성공한 시프트업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시프트업은 지난해 연간 매출 2199억 원, 영업이익 1486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4%, 33.8% 증가한 수치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93억 원, 영업이익 421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43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3%, 29.9%, 30.9% 늘었다. 시프트업의 역대 최대 실적은 니케의 꾸준한 흥행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시프트업에 따르면 4분기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성과는 전분기(342억 원) 대비 28% 상승한 439억 원을 기록했다. 시프트업은 "지난해 보다 더욱 밀도 있게 준비한 콘텐츠와 유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유저 지표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며 "성과 또한 2024년 대비 같거나 더 나은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의 또 다른 흥행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히트도 호실적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난해 4월 플레이스테이션(PS)5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글로벌 AAA IP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판결 예상과 관련해 “피고인(이 대표) 측에서 (새로) 요청한 증인 채택, 그분들이 증언하는 내용들이 상당히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고 밝혔다. 친명(친이재명)계 좌장인 정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법원에서 판단하겠지만 1심 판결에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피선거권 박탈형으로 차기 대선 출마가 어려운 1심 판결과 달리 형량이 대폭 낮춰지거나 무죄 판결을 받아 이 대표의 차기 대선 출마에 문제가 없을 것이란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2심 판결 시기에 대해서는 “재판부에서 2월 26일 심리를 종결하겠다고 얘기를 했다”면서 “보통 4주 내외에서 판결 선고일이 잡히는데 그렇다고 하면 3월 중하순 정도에 판결이 나오지 않겠나”라고 전망했다. 특히 그는 “검찰이 골프를 쳤느냐 안 쳤느냐, 이건 사실은 원래 이 대표의 발언에 없는 내용”이라며 “다른 걸 유추해서 일반 국민들이 골프를 안 친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겠느냐. 그런데 이 대표는 골프를 안 쳤다는 말을 한 사실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와 관련해서 재판장이 검찰
경기도체육회가 통합3대 경기도종목단체장 당선인들을 만나 경기도 체육 발전을 위한 목표를 공유했다. 도체육회는 13일 경기도체육회관 7층 회장실에서 이원성 도체육회장과 9개 종목단체장, 사무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김평 도태권도협회장, 김두현 도검도협회장, 김범준 도수영연맹 회장, 오명옥 도우슈협회장, 심재현 도소프트테니스협회장, 이상구 도바둑협회장, 용수영 도파크골프협회장, 김선태 도에어로빅힙합협회장, 심윤식 도그라운드골프협회장이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 도체육회와 종목단체는 경기도 체육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종목단체장들은 각 종목의 특성과 발전 방향을 도체육회에 설명했고 체육 인프라 확충, 선수 발굴 및 지원, 실업팀 창단, 국제스포츠대회 개최 등 다양한 목표와 포부를 밝히면서 도체육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원성 회장은 "현재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서 경기도가 대한민국 전체 메달의 60%를 획득했다. 3위인 일본이 획득한 금메달 6개보다 경기도가 획득한 금메달(8개)이 더 많다"면서 "경기도가 대한민국 체육을 이끌고 있는 만큼 임기 동안
김건희(시흥 매화고) 선수가 13일 제9회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우승을 차지했다. 2008년생인 김건희 선수는 지난 2022년 국가대표에 발탁됐다. 지난해 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고등부 전체 2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고,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첫 국제 종합대회 금메달을 획득했다. 하프파이프는 기울어진 반원통형 슬로프를 좌우로 오가며 공중연기를 펼치는 종목이다. 김건희는 지난 12일 중국 야부리 스키리조트에서 열린 대회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남자 예선에서 78.00점을 받아 전체 1위로 결전에 진출했고, 기상악화로 결선이 취소되면서 예선 점수 그대로 금메달을 확정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김건희 선수의 첫 국제종합대회 금메달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그간 흘린 땀방울이 좋은 결실을 보게 돼 자랑스럽다. 찬란하게 빛날 김 선수의 앞날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임 시장은 오는 15일 이번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김건희ㆍ이동헌 선수를 시청에서 만나 격려금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현재 두 선수는 시흥시 매화동에 있는 매화고에 재학 중이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
신학기 Sh수협은행장이 제주지역금융본부를 시작으로 전국을 한바퀴 돌며 지역금융본부와 주요 고객사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실시했다. 13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11일까지 진행된 현장경영에서 신 행장은 지역 내 영업점장과 업무책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2025년 핵심경쟁력 제고방안’ 등을 설명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지역 내 수협회원조합을 비롯한 주요 고객사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 행장은 임직원들에게 “지난해부터 은행 내의 불합리한 관행을 찾아 개선하는 ‘환골탈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며 “2025년 수협은행의 비전을 ‘새로운 미래를 여는 금융파트너’로 선정한 이유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기화된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과 중·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상생과 동반의 금융파트너로 성장을 지속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 행장은 또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이 주관하는 전남·경남지역 수협회원조합 간담회에 동참하는 한편, 수협은행 주요 VIP 고객사도 방문해 경영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그는 VIP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