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인디아 블로그’가 오는 24, 2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다.
‘인도 여행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듯 무대 위에 올리면 어떨까’라는 독특한 발상으로 시작된 연극 ‘인디아 블로그’는 2011년 초연 당시 평단과 관객 모두의 호평을 받으며 평균 객석 점유율 95% 이상을 기록한 대학로 대표 흥행작이다.
배우들이 여행을 하면서 직접 겪은 경험담과 그로 인한 성장담을 바탕으로 구성된 로드씨어터 형식의 ‘인디아 블로그’는 ‘유럽블로그’, ‘터키블루스’, ‘인사이드 히말라야’까지 이어지는 ‘여행연극시리즈’ 열풍의 포문을 열었다.
Episode 2버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아버지에게 등 떠밀려 인도에 도착한 여행 무식자 승범(임승범)이 음악에 심취한 여행 애호가 다흰(김다흰)을 만나 인도여행을 함께 하면서 인생에 새로운 의미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배우들이 인도에서 직접 작사, 작곡한 음악은 물론이고 빈티지한 음악들로 가득한 공연은 실제 인도를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또한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청춘에 대한 이야기를 여행을 통해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건넨다. 두 청춘의 이야기 위로 흐르는 음악은 인도에서 그들이 느낀 감정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전달하며 큰 감동을 전한다.
한편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인디아 블로그’ 첫 회 공연을 조금 늦은 시간에 만나는 연극 시리즈인 ‘심야연극 시리즈’ 첫 선을 보이는 무대로 꾸며 오후 9시에 시작, 주말을 맞는 직장인과 일반 시민들에게 새로운 공연관람 패러다임을 선사하고자 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심야연극 첫 번째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관극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관객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본격 심야연극 시리즈를 기획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연 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와 전화(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 1544-1555)를 통해 가능하다. 24일 오후 9시, 25일 오후 2시·6시. 전석 2만원.
/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