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오는 25일 화성시 향납읍 소재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화성시민 문화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과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이 공동주최하고 화성시의 후원으로 열리는 행사는 사전 부대행사와 문화 나눔 공연, 개회식 및 초청 가수들의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먼저 시작하는 부대행사는 카레이싱과 함께하는 ‘포토존’, 기아자동차 전시를 즐길 수 있는 ‘Motor Road’, 푸드 트럭이 있는 ‘Food Road’ 등이 열린다.
특히 체험존 ‘Joy Road’에서는 키다리 삐에로,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를, 또 다른 체험존 ‘Fun Road’에서는 드론체험, 캐리커쳐, 슬라임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어 문화 나눔 공연으로는 국대급 비보잉팀 ‘질럿TV CREW’, ‘점핑엔젤스’의 어린이 치어리딩, ‘아퀴’의 타악 연주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행하는 본 공연은 아나운서(전SBS) 김범수의 진행으로 오마이걸, 인순이, 장윤정, 김혜연, 허각, 크라잉넛, 유현상과 백두산, DJ DOC, 지원이, 진성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10여 팀의 초청 가수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화성시민 문화나눔 페스티벌을 통해 향남지역을 비롯한 화성시민들이 공연예술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문의: 1588-5234)
/최인규기자 choiink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