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公, 온라인 통합 ‘e 땡큐’ 구축

2009.03.29 21:01:11 3면

숙박·예약서비스 등 제공… 콜센터 지원도

경기관광공사가 흩어진 경기도의 여행정보를 한눈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시스템인 e땡큐(www.ethankyou.co.kr)를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경기관광공사와 신한카드는 ‘e땡큐’를 활성화하고 경기도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주기 위해 여행 전용 신용카드인 ‘신한땡큐카드’를 만들어 주목받고 있다.

e땡큐는 경기도 31개시군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경기도 여행 정보를 누구나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여행정보 제공형 콘텐츠, 미디어 콘텐츠 등 연령, 직업, 가족형태, 시즌별, 테마별, 여행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여행 목적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e땡큐 사이트에서 숙박은 물론 테마파크, 음식점, 체험 시설과 전시, 축제, 박람회, 공연 등 문화 상품의 원스톱 쇼핑 및 예약·결제가 가능하다. 신뢰성 있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예약·결제에 관한 불안과 개인정보노출의 염려 없이 안전한 예약·결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경기도 전반에 걸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만족 콜센터(1588-6951)를 운영한다. 콜센터는 여행자의 편의 제공과 협력업체와의 정보 공유, 모객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경기관광공사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e땡큐사이트를 통해 경기도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숙박비를 지원해 성공적인 사업 평가를 받아왔다. 경기도 체류관광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이번 사업은 경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통합 예약·결제 시스템인 e땡큐사이트를 통해 경기도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1200가족에게 5만원의 숙박비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내용이다. 숙박시설 이용 후 온라인 설문조사를 마치면 숙박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부터 영문, 일문, 중문 간체, 번체자의 4개 국어로 e땡큐 사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수 있다”며 “이 서비스는 관광정보와 함께 사이트내 관광지 및 숙박업체를 원스톱으로 예약할 수 있어 앞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손쉽게 경기도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아름다운 길’ 66곳을 선정, 가벼운 산행을 할 수 있는 길 40곳, 자전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기 좋은 길 17곳, 자동차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 7곳 등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했다.
정일형 기자 ji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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