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디자인페스티벌·안산 산림박람회 등 잇따라
내달 11일~27일 관람객 볼거리·먹을거리 등 풍성
다음달 경기도 주최의 대규모 축제와 행사가 잇따를 예정이어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30일 도에 따르면 다음달 11~13일 고양 킨텍스에서 ‘경기 디자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도가 디자인 정책 활성화와 아름다운 디자인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하는 이 행사는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전시,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홍보, 간판디자인학교 운영 등으로 꾸며진다.
또 디자인 전문인력 취업 및 창업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디자인과 관련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며 우수 공공시설물에 ‘우수 디자인’ 인증서를 수여한다.
12~16일에는 안산시 초지동 화랑유원지에서 산림청이 주최하고 도 및 안산시가 주관하는 ‘2009 대한민국 산림박람회’가 열린다.
산림의 보전과 산림 관련 기업들의 제품 홍보, 산림의 중요성 홍보 등을 위해 마련되는 이 박람회에는 176개 단체 및 기업이 참가하며 숲생태체험관, 산촌체험관, 목조주택체험관, 산촌 먹을거리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18~20일 킨텍스에서는 한국의 미용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관련 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도와 디자인코리아 국회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2009 대한 뷰티디자인 엑스포’도 펼쳐진다.
이 행사는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국제헤어컬렉션’, ‘국제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쇼’ , ‘2009 박준 패밀리데이’ 등으로 구성된다.
헤어디자인의 변화사을 볼 수 있는 웨딩헤어쇼와 고전머리헤어쇼, 국내 메이크업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바디페인팅쇼, 뮤지컬쇼, 특수분장쇼 등도 열린다.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는 25~27일 재미와 특정 목적을 결합한 기능성 게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성게임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한편, 도가 주최하는 이 행사에서는 게임 관련 업체 50여곳이 참가한 가운데 기능성 게임 전시 및 체험전, 게임 경진대회, 수출상담회, 취업박람회, 콘퍼런스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장선 기자
kjs76@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