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경기콜센터 시·군 민원 접수

2011.09.08 22:13:18 1면

경기도는 오는 2013년 7월부터 생활민원전화인 ‘120경기콜센터’를 통해 시·군 민원도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시·군 협약을 거쳐 120 경기콜센터의 시스템을 확대하고, 상담사도 현재 50명에서 400명으로 늘려 통합콜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120 통합콜센터가 운영될 경우 시·군별 콜센터 구축비 205억원, 매년 인건비 52억원이 절감될 것으로 도는 예상했다.

2007년 5월 개소한 120 경기콜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소 첫해 12만여건에서 지난해 106만여건으로 이용건수가 매년 크게 늘고 있다. 120 경기콜센터에서는 간단한 민원의 경우 상담사가 민원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직접 해결해준다.
김서연 기자 ksy@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74-14번지 3층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