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학습관(관장 노성진)이 정규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내용 전반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학습관에 따르면 최근 수강생 1천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강사의 전문성에서 95%, 강사의 성실성에서 97%, 강의 교재의 적절성 94%, 수강동기 달성 정도 93%가 만족 이상으로 나타났다.
강사의 전문성 및 강사의 성실성 부분이 매우 높게 나타난 것은 최고의 평생교육 강사진을 채용하고 강사워크숍, 강사 간담회, 강사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강사의 전문성과 책임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반영됐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한 수강동기 달성이 높게 나타난 것은 평생학습 수요자의 학습 요구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을 제공코자 수강생 간담회와 수강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기 위한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했기 때문으로 내다봤다.
노성진 평생학습관장은 “내실 있는 양질의 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최고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제일의 평생교육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