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AG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30일 2013인천실내&무도AG 개막 D-30일을 앞두고 인천송도파크호텔에서 개·폐회식 연출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출보고회는 조직위 김영수 위원장, 권경상 사무총장을 비롯, 임권택 총감독, 장진 총 연출감독, 시인 신달자, 발레리나 김주원 및 부분별 감독 등 20여명의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국내외 언론사 취재진의 열띤 취재경쟁속에 개최된 연출보고회는 대회관련 동영상 시청, 김영수 위원장 개회사, 총감독 및 총연출자의 프로그램 및 내용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개막행사에서 보여줄 ‘소래포구사람들’ 출연자들의 의상 공개와 신달자 시인의 인천을 주제로 한 시 낭송을 미리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영수 위원장은 “이번 대회 개·폐회식의 주제는 ‘당신을 향한 스포트라이트’”라며 “꿈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하고 누구나 그 꿈을 펼치며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장진 총연출은 “개·폐회식에 인천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IT기술을 활용한 각종 퍼포먼스 등으로 흥겨운 볼거리가 펼쳐지는 한마당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실내&무도AG는 오는 6월29일부터 7월6일까지 8일간 선수단 및 임원 등 당구, 볼링, 체스 등 9개 종목의 4천400여명이 참여해 인천시 일원과 경기도 일원 9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며, 입장권 구입은 인터넷, 조직위 발권센터 및 잔여분 현장판매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