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섬김·시민 사랑 듬뿍받는 과천 CS

2013.06.16 20:50:41 9면

특화 맞춤서비스 국가생산성 장관 표창
8개 단체 문화나눔 각종 봉사대회 수상

 

과천 CS(시설관리공단)가 행복한 미소와 고객 맞기와 배려하는 마음으로 고객 섬김, 사랑 나눔 실천에 나서 과천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고객만족 실천은 자체 운영하는 문화공연과 체육시설에서 최대한 관객, 예술가 모두 만족하는 수준까지 최대한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Non & One-Stop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견을 실시간 응대하고 문화, 체육프로그램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CEO 간담회를 연중 실시해 고객의 작은 소리도 귀 기울이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했다.

특히 민간기업 수준이상의 특화된 맞춤서비스 제공으로 지난해 지식경제부 주최, 생산성본부 주관 제36회 국가생산성대상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사랑과 나눔 부문은 지난해 말 ‘과천CS사랑나눔위원회’를 발족한 뒤 올해 1월 과천시자원봉사센터와 MOU를 체결, 나눔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팀별로 구성된 8개의 봉사단체는 저마다 전문성을 발휘, 문화나눔, 지역주민 건강지킴이 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다.

이 결과 경기도 자원봉사대회 최우수상 등 2007년부터 한해도 거르지 않고 각종 봉사대회에서 상을 휩쓸고 있다.

이성재 이사장 비롯한 전 직원의 고객사랑 실천으로 얻어진 놀라운 성과를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기업들은 벤치마킹하기 위해 과천CS로 발걸음을 하고 있다.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한 최우선 조건은 전략이나 기술, 비전이 아닌 사람이란 인식아래 인재육성을 위해 평생학습체계를 구축,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평가에서 전국공공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또 하나의 성과물이다.

이성재 이사장은 “고객만족 100% 달성이란 목표를 불편 한마디 없이 묵묵히 따라온 직원들 덕분에 창사 이래 최초로 대행사업수입 100억원초과 달성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수 기자 kj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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