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의 공식 블로그(www.blogkwater.or.kr) ‘맛있는 수다’의 누적 방문자 수가 25일 100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K-wate는 이 같은 성과를 ‘물과 사람’을 테마로 물에 관한 유용한 상식 등을 제공하고 K-water의 주요 이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등 국민들과 감성적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창구역할을 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개설 3주년을 맞은 올해 K-water와 SNS 채널 간 연계성 강화와 대학생 서포터즈, 워터피디아 등 연관 사이트를 아우르는 허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한 것도 인기를 얻은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달 들어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한 신개념 대국민 물 절약 캠페인과 미아 찾기 배너 설치 등 기능을 추가한 K-water는 100만 방문객 달성 기념으로 오는 8월부터 ‘순천만 정원박람회’와 ‘소양강댐 추억여행’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K-water 오인석 홍보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소통과 나눔, 사랑이 깃든 따뜻한 SNS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