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상수도본부, 민원행정·제도 개선

2014.04.30 22:18:59 11면

신청서류 간소화·처리기간 단축 등 수요자 중심 행정추진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중심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2014 상수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운영한다.

상수도본부는 불필요한 민원 신청서류 간소화와 처리기간 단축 등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해 수요자 중심 민원행정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3.0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기반으로 급수·수질·요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상수도 민원사무처리 절차 전반에 대해 검토한다.

또 급수대책 등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과 민원처리 과정별 준수사항을 배포해 전 직원이 활용토록 해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상수도본부는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도 및 업무능력 향상 및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연간 10시간 이상 민원관련 교육을 의무 이수토록 했다.

또 우수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의 온라인 민원창구를 활성화해 민원관련 각종 시책과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상섭기자 kss@
김상섭 기자 kss@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974-14번지 3층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