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공기업 고객만족도 1위

2016.03.13 19:29:33 15면

2년연속 역대 최고 점수 경신
종전 93.2점서 4.1점 더 높여
객장 환경 획기적 개선 등 성과
고객 건의사항 90% 실행 노력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전체 공기업 1위를 달성했다.

마사회는 이로써 2년 연속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는 기록을 세웠다.

2015년 조사는 공기업(24개)과 준정부기관(83개) 등 총 177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현명관 회장은 “종전 최고 점수였던 93.2점을 4.1점이나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그러나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고 고객들에게 진정한 감동을 주기까지 가야 할 길도 한참 남았다”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지난 한해 마사회는 지사 등 객장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최첨단 ICT 기술이 융합된 ‘놀라운지’ 등을 선보여 방문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고객들의 건의사항 중 90%를 실행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고객 및 현장 중심의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CEO 주관 고객간담회와 전 사업장 고객 간담회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고객과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갖는 등 노력들을 고객들이 알아준 것 같다”고 전했다.

현 회장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백화점을 뛰어넘어 호텔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과천=김진수기자 kjs@
김진수 기자 kj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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