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고객만족도’ 또 최고등급

2017.04.03 20:09:31 9면

기재부 조사서 2년 연속 ‘S’
고객 소통 강화 주력 높이 인정

한국마사회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만족도조사는 공기업(24곳)과 준정부기관(85곳), 기타공공기관 등 총 228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간 서비스품질 경쟁 강화를 위해 그룹별로 S·A·B·C 등급으로 상대평가가 이뤄지며 조사결과는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기재부는 마사회에 대해 ‘경마시행’, ‘경마공원운영’, ‘승마강습’, ‘목장운영’, ‘말 생산농가’ 등 5개 부분, 874명을 대상으로 현장 조사와 전화 조사가 병행된 방식으로 조사했다.

이번 조사에서 마사회는 지난해 사업장별 고객간담회 정기 개최, 반복민원 집중개선, 고객불만예보제, VOC(Voice of Customer) 기반 업무개선 프로세스 구축 등 고객 소통 강화에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상시 서비스 모니터링, CS(Customer Satisfaction) 전문가 현장방문 및 사업장별 서비스 운영체계 정립 등 고객 요구사항에 맞춘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의 노력도 응답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양호 마사회장은 “좋은 평가를 내려준 고객들과 이번 성과를 이끌어낸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마사회가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과천=김진수기자 kjs@
김진수 기자 kj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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