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지난 3~5일간 열린 ‘2017-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상하이(上海)’를 통해 유망 수출 중소기업 42개사의 중국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도는 이 상담회에서 4천341건 5천746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및 2천338건 2천201만 달러 상당의 계약추진 실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행사기간에는 총 1천371개 사 현지 바이어와 2만여 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참가 기업들은 최근 중산층 확대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고급 소비재 시장 트렌드에 맞춰 가전제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뷰티상품, 건강제품 등 품목을 소개했다.
도는 박람회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GBC 상하이의 비즈니스 경험과 전문성 네트워크를 활용, 참가기업들의 판로개척 활동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 내 대표 소비재 박람회인 ‘상하이 럭셔리 가정용품 전시회’와 연계해 품목을 구성, 행사를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어려운 통상환경속에서도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은 여전히 매력적인 시장”이라면서 “G-FAIR의 성과가 실질적인 거래확대로 이어지도록 사후관리에도 적극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27y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