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행복한 고객만족 경영 눈길가네

2018.04.12 19:08:33 10면

오산시 시설관리공단
2년연속 고객만족도 90점
CS 담당자 회의 현안 논의

 

최근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행복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지난 2년 연속 90점 이상을 기록하며 대외적으로 고객만족 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음에도 여기서 멈추지 않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공단은 최근 각 부서별 CS(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 담당자 회의를 시작으로 공단 전 부서장 및 부서 CS담당자가 모두 모인 강누데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또 지난 10일에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CS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고객만족 응대기법, 서비스 마인드를 주제로 고객접점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 관점의 변화를 통한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 확립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밖에도 공단은 직원들이 친절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신규직원 오리엔테이션 시 고객만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친절서약서를 작성함으로써 자부심과 긴장감을 갖도록 하고 있다.

조용호 이사장은 “부서 간 협업 및 공단 전 직원의 친절 습관화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여 신뢰받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지명신기자 msj@
지명신 기자 msj@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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