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교육감에 당선된 이재정 교육감은 이번 승리로 재선에 성공했다.
이 당선자는 “먼저 경기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저는 선거 운동 내내 혁신교육의 완성, 공정한 교육 및 공평한 학교 실현,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구현, 4차산업혁명 시대와 평화통일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을 약속했다. 이제 그 약속을 실천할 때”라고 당선소감을 대신했다.
그는 평소 소신대로 “아이들의 행복과 꿈과 미래를 위한 학생중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미래의 주인공으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또 “혁신학교, 꿈의학교, 꿈의대학이 좋은 것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인정하고 있다. 좋은 것이라면 그 혜택을 모든 학생, 학부모가 누려야 한다”면서 “앞으로 4년간 경기혁신교육을 완성해 그 과실이 경기도 모든 지역, 모든 학생, 모든 학부모에게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국회 여당, 지방정부, 지방의회가 모두 한 마음으로 뭉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 경기교육 입장에서는 혁신교육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다”라며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제가 가진 모든 경험과 노하우, 인맥을 아이들을 위해 쏟아 붓겠다”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지난 4년 보다 더 많은 분들을 만나고 더 많이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로 정책에 반영하는 교육감이 되겠다. 앞으로도 경기 교육의 발전을 위해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백미혜기자 qoralgp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