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수원역 민원센터 운영을 이달 16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2010년 7월 수원역 2층(AK플라자)에 문을 연 민원센터는 일반 민원 상담, 증명서 발급, 금융복지, 일자리 상담, 법률상담 등의 업무를 해왔다.
그러나 민원내용을 살펴보면, 지난해 처리한 민원 14만여건 중 증명서(등초본, 인감 등) 발급 민원이 80%를 차지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경기도는 증명서 발급 사무를 해당 시에 이양하고 광역 민원서비스에 집중하기로 하고 지난해부터 수원시와 수원역 민원센터 폐지 협의를 진행했고, 지난 1월 폐지에 합의했다.
/최준석기자 js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