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언택트 고객 감동 서비스로 해외 평가기관 호평

2020.08.27 14:24:13 5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삼성전자의 비대면 서비스가 세계 각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27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 독일 서비스 품질 전문 평가기관 DISQ가 실시한 2020년 스마트폰 서비스 품질 평가 1위에 이어 지난 9일 뉴질랜드 전기전자협회 ETA에서 가전제품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쳐 온 삼성전자는 국내를 비롯해 태국 정부 주관의 OCPB 소비자 보호 최우수 기업, 러시아 CX World 최우수 기업, 호주 Stevie Asia Pacific Award 등 총 12개국 서비스 어워드를 수상하며, 제품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24시간 제품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AI 기반 챗봇 서비스’, 화면으로 제공하는 ‘보이는 ARS’,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가전제품과 사용 환경을 보며 상담하는 ‘보이는 원격상담’ 등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생에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제품 수리 후 UV 살균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5개국에서 제공된 이 서비스는 기업 위기 극복의 모범이 된 사례로 글로벌 미디어들로부터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독일, 영국,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두바이, 터키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수리가 필요한 스마트폰 픽업과 배송, 제품 보증 기간 연장 등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전 세계적 위기 상황으로 일상생활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얻은 결과라 더 의미가 있다”며 “위기에 강한 한국 기업 DNA의 저력을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오재우 기자 asd132@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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