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뉴트렌드 창업 경제학/이철호 글/ 서런미디어 경제 연구소(감수)/232쪽/15,500원
불확실성의 시대와 코로나19로 인해 양날의 검처럼 다가오는 얼어붙은 취업 시장.
'리스타트'는 10대의 나이에 학교 담장 밖으로 시선을 돌려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해 창업을 한 청소년들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그들의 도전과 모험을 응원할 수밖에 없다.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을 써 내려갔다는 저자는 자신이 구축한 외식 경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한 이론과 대한민국 학생들이 모두 창업에 대해 좀 더 쉽게 다가간다.
또한 재미와 흥미를 동반하여자연스럽게 받아드리도록 구성한 실제 현장 스토리를 소설 형식으로 담았다.
성공한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눈앞에 있는 장애물을 뛰어넘으면 남보다 2배 앞서 간다.
성공이란 도대체 무엇이고, 성공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공부가 아니라면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불확실성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이제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것이다.
성공한 다른 창업자들을 보면 화려한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을 한 것 같지만 시작을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다.
그것은 ‘실행’이라는 무기 덕분이다.
다양한 자영업 속에서도 당연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요식업, 식당이라는 분야는 더더욱 철저히 준비가 필요하다.
같은 창업이라 해서 다 같지 않다는 것을 저자는 확실히 말해주고 있다.
그래서 저자는 계속 힌트를 던진다.
저자의 작은 힌트와 팁을 따라 정리하고 공부해 나가다 보면 막막하기만 느껴지는 시작에서도 희망이 보인다.
모두가 어렵고 모두가 힘들고 모두가 두렵기만 한 시작점에서 누구와 함께 하느냐, 어떤 목표를 가지고 가느냐에 따라 그 창업의 과정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철저한 준비를 통해 내 창업의 길을 탄탄하게 다지길 바란다고 전한다.
[ 경기신문 = 최보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