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020.10.07 09:26:46 3면

 

급격한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 여기에 코로나19 상황까지. 경기도 농업은 4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이에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을 기본 가치로 삼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경기농정 현안 중에서 가장 큰 이슈는 무엇보다도 ‘농민기본소득’이다.

관련 조례가 예산 마련 등의 문제로 인해 보류됐지만 경기농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다.

농정해양위는 이에 '농민기본소득'의 합리적 시행과 개념, 지급대상, 지급범위 등 세부적인 검토를 통해 더 나은 '농민기본소득' 제도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아울러 농업의 생존전략과 식량안보, 포스트 코로나19 등에 대비해, 도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경기농업을 발전시키기 의제를 설정하고 있다.

 

김인영(더민주·이천2) 위원장

 

현재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경기도 식량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

농업인을 비롯해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경기도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현장 중심의 상임위원회 운영을 통해 농업의 희생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하고, 농업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합리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위원회를 운영할 것을 약속드린다.

 

백승기(더민주·안성2) 부위원장

 

경기도민이 원하는 변화와 개혁의 열망을 담아 후반기에도 흔들림 없이 내실 있는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약속드린다.

행복한 경기도 지역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약속, 경기도민을 내 가족처럼 섬기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도민만을 바라보며 나아갈 것이다.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농업인의 행복한 삶 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김경호(더민주·가평) 부위원장

 

겸손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부지런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활동을 통해 도민이 꿈꾸는 경기도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농업인에게 희망과 기쁨을 드리고 경기도 농정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른 의원님들과 함께 협력해 ‘더 큰 경기 농정’을 구현하겠다. 1370만 경기도민 모두가 더 나은 내일을 맞이 할 수 있도록 경기 발전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겠다.

 

김봉균(더민주·수원5) 의원

 

경기도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정책으로, 경기도민이 느끼는 고단한 삶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지역 도의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결코 빨리 가는 것이 아닌 도민과 함께 가기 위해 더 부지런히 의정활동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

언제나 약자의 편에서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더 나은 경기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며, 따뜻하고 섬세한 의정으로 일 잘하는 경기도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철환(더민주·김포3) 의원

 

농정과 농심(農心)이 중심이 되는 희망찬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 하겠다.

어려운 경기 농정 지원을 확대하고 경기도가 식량안보를 책임질 수 있도록 더욱 면밀히 살펴 1370만 경기도민의 건강한 소망을 함께 이뤄가는 동반자가 되겠다.

김포시민과 경기도민의 밝은 미래를 함께 꿈꾸고 이뤄나갈 수 있도록 바르고 진실된 정치, 공정한 경기 정책 구현을 도모할 것을 약속드린다. 도민의 새로운 기대에 신선한 대안제시로 부응하는 김철환이 되겠다.

 

민경선(더민주·고양4) 의원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와 실질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경기도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3선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경기도, 소통과 공감이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착한 싸움을 계속 이어나가겠다.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내일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부지런한 걸음을 멈추지 않는 민경선이 될 것을 도민들에게 약속드린다.

 

 

박근철(더민주·의왕1) 의원

 

소통과 혁신으로 경기중심시대를 이루기 위해 경기도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민의를 제대로 반영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앞으로도 1370만 경기도민의 꿈과 소망을 함께 이루어가는 따뜻한 의정활동의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민심을 위한 정책 제안으로 민생경제와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경기도민과 항상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

 

양경석(더민주·평택1) 의원

 

믿고 지지해 주신 평택시민들 덕분에 3선 시의원의 경험을 살려 더 큰 경기도에서 평택발전과 경기발전을 위해 우직하게 제 소임을 다하고 있다.

한반도의 평화를 지키는 안보핵심도시 출신 도의원으로서 도민들께 약속한 희망찬 경기 미래를 평화롭고 공정하게 도민과 같이 열어나갈 것을 약속한다. 기회를 주신 도민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늘 소통하면서 낮은 자세로 새로운 경기 미래를 향한 정책을 펼치겠다.

 

이명동(더민주·광주3) 의원

 

역사와 문화, 자연과 생태가 살아 숨 쉬는 한없이 아름다운 광주의 발전을 통해 새로운 경기의 도약을 이루고자 앞장서왔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경기, 도민의 꿈이 실현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의정역량을 모아 올바른 대안제시와 정책제안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민선7기 경기도정 현안을 꼼꼼히 챙기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일 잘하는 도의원, 든든한 도의원, 믿고 맡길 수 있는 도의원이 되겠다. 도민이 삶의 질 향상에 무엇보다 최선을 다하는 이명동이 될 것으로 약속드린다.

 

정승현(더민주·안산4) 의원

 

안산시의회 3선 의원 의정경험을 경기도정에 반영해 더 큰 경기발전을 도모하고자 부지런히 달려왔다.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도민이 원하는 생활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도의원의 역할에 충실하겠다.

저의 의정활동은 도민 여러분들의 삶 그 자체이다.

늘 그래왔듯 도민들께서 주신 권한을 공정하고 올바른 정책제안 성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성실하고 겸손하게 도민과 항상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

 

진용복(더민주·용인3) 의원

 

경기도의 희망을 행동으로 직접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많은 위기 속에서도 도민을 위한 항해를 멈추지 않은 결과, 더욱 단단하고 강한 경기도가 되었다.

그러나 결코 안주하지 않고 더 듣고 더 부지런히 오직 도민만을 바라보며 뛰것을 약속한다.

용인시민과 경기도민 모두가 원하는 새로운 경기를 함께 맞이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도민께서 필요로 하는 일이라면 낮은 자세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며, 헌신하는 (용)인의 (복)된 도의원이 되기위해 노력하겠다.

 

[ 경기신문 = 박건 기자 ]

박건 기자 90virus@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15번길 3-11 (영덕동 1111-2)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