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 40% 절감, ‘뷰잇’ 베타서비스 진행중

2021.01.06 11:43:20

 

인플루언서 전문 마케팅 회사 뷰잇빅데이터랩이 자사가 개발한 플랫폼 '뷰잇'의 베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뷰잇빅데이터랩에 따르면, '뷰잇' 플랫폼은 광고주가 직접 필요한 인플루언서를 모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문자 수, 팔로워 수, 성별, 관심 카테고리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의 업종과 특성에 맞는 전략적 마케팅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영향력있는 개인을 활용해 제품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방식)의 문제점으로 대두되는 수수료, 영업비, CS 등의 비용 문제를 타사 대비 '40% 가량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뷰잇빅데이터랩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다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가 생겨났지만, 대부분 영업사원이 컨설팅을 해주는 방식대로 진행되고, 비용 또한 천차만별로 업체 선정 자체에도 어려움을 겪는 광고주가 많다"라며 "이런 모습을 보며 ‘뷰잇빅데이터랩’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구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물건을 파는 온라인 판매자부터 오프라인 매장 소상공인 모두가 조금이나마 판매 수수료의 부담을 덜고 빅데이터 기반의 전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뷰잇빅데이터랩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출신 연구원과 대기업 출신 마케터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결성된 마케팅 전문 플랫폼이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오재우 기자 asd132@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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