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스마트 정보센터’ 점검… 신속한 민원 서비스 당부

2021.02.03 14:26:09

행정전산실·통신실 통합 인프라 구축, 효율적인 업무 처리 기대

 

구리시가 선도적이고 안정적인 스마트 정보센터 통합 구축을 위해 지난해 12월 행정전산실 199종과 통신실 153종 등 352종의 통합 인프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일 행정전산실·통신실을 현장 점검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구축 사업은 1995년 마련된 행정전산실의 노후화로 인해 장비 밀집 등 시스템 장애가 발생함에 따라 행정전산실과 통신실을 통합하여 스마트 전산정보 환경을 구축해 24시간 중단없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무정전 전원장치 운영에 따른 전원 이중화 및 발전기 전원 사용을 통한 정전시 1시간 이상 전원 공급 가능 ▲통신회선 상부, 전기회선 이중마루 하부에 분리 포설로 노이즈를 차단한 네트워크 장애 개선 ▲방수 천정 설치로 건물 노후에 따른 옥상 누수 예방 ▲내진 이중마루와 면진 테이블 설치로 지진 및 재난 대비 환경 구축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전산실, 통신실, 운영실을 한 공간에 두어 운영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과 공조 효율 극대화를 위해 그래이팅 이중마루와 장비의 효율적 재배치로 경제적 비용 손실을 최소화했다. 항온항습기 드레인 배관 이중화와 방수 천정, 항온항습기 센서 등 최신 IT 기술을 도입하여 누수 시 담당자에게 즉시 SMS 문자 발송으로 누수예방과 AI 안면인식 출입관리, CCTV 설치 등 철저한 출입통제 시스템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정보의 안전한 관리, 주요 장비 및 시설물의 손상 방지를 위하여 안전성, 경제성, 신뢰성, 확장성을 고려한 스마트 정보센터를 통합 구축한 만큼, 시민들에게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경기신문/구리 = 장학인 기자 ]

장학인 기자 in8488@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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