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
㈜위즈엠솔루션은 기업 간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B2C회사다. ㈜위즈엠솔루션은 자동차 회사와 보안전문회사를 제휴시키는 등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고객이 자동차를 구매할 때 도어가드 보안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은 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기업은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코론나19로 힘든 시기. 매출이 100% 가깝게 성장한 ㈜위즈엠솔루션에는 사회의 불우한 이웃과 더불어 살고자 하는 서정욱 대표가 있다.
서정욱 대표는 “나눔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 뉴스를 보면 아직까지도 밥을 못 먹는 아이들이 있다. 아이들이 대학교에 갈 때까지 돈이 안 들 수 있게 하고 싶었다”며 “정부에서 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일반 기업들도 같이 동참해야 한다. 그래서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위기가정을 지원하게 됐다”고 기부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최고의 기업에는 최고의 인재가 있고, 최고의 인재에게는 열정이 있다’는 슬로건으로 인재들과 고민과 노력을 하고 있다는 ㈜위즈엠솔루션. ㈜위즈엠솔루션은 직원들과 힘을 합쳐 B2B 전용 임대형 쇼핑몰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매일 고비와 고민의 연속이라는 서정욱 대표는 “회사 인재들의 열정 덕분에 대기업과 제휴를 맺고,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직원들에게 최고의 기업문화를 제공하고, 지역을 위해 봉사하며 한단계 더 발전하는 ㈜위즈엠솔루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적십자는 4중 감사시스템(국정감사, 감사원감사, 외부회계법인 및 내부감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에서 재무안정성, 효율성, 책무성 및 투명성 부분에 최고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인 나눔 실천으로 경기도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캠페인이다. 참여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031-230-1667)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박한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