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상품을 공급하는 것이 고객에게 공헌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식품제조공장부터 대형마트에까지 꼭 필요한 식품 고속계량 포장 장비를 수입하여 유통하는 기업이 있다. 부천시에 소재한 ㈜이시다코리아다.
㈜이시다코리아의 모회사인 이시다는 ‘삼자만족’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다. 나, 파트너, 그리고 사회의 제3자가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자는 의미다. 기업이념에 따라 ㈜이시다코리아는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시다코리아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통해 부천시의 위기가정에 생계비·주거비·의료비·교육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기부도 진행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어려운 어르신을 돕기도 했다. 봉사활도을 하다 ㈜이시다코리아의 전현구 대표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직원들이 긍정적인 생각과 자부심을 갖게 됐다”라고 밝혔다.
전현구 대표는 개인적으로도 나눔에 참여하고 있다. 20년 전부터 부천남성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며, 정기연주회 등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보급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단원 기부금과 후원금으로 매년 청소년과 독거노인을 돕는다. 아들 하나, 쌍둥이 딸 둘인 세 자녀의 아버지로 여학생들의 생리대 문제에 마음이 아파, 여학생 생리대 후원에도 참여한다.
전현구 대표는 기부에 대해 “인구감소추세 문제도 있고, 아이들이 여전히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것 같다. 어른들이 미래세대를 잘 키워나가는 것이 과제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기부는 마음의 빚을 갚는 것이다. 내가 엄청 잘 사는 것은 아닐지라도 이 정도로 사는 것은 주변 분들이나 사회에서 도와주셔서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28년 전 ㈜이시다코리아에 입사 후 평직원으로 시작해 지금은 대표가 된 전현구 대표는 직원들이 하루에 많은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는데, 직원휴게실에서라도 편한 마음으로 있게 하고 싶어, 직원휴게실 만큼은 넓고 쾌적하게, 편안한 공간으로 꾸며놓았다고 한다.
직원을 생각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전현구 대표. 마지막으로 사회구성원 한 명으로써, 지역사회에 일정부분을 나누는 의미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적십자는 4중 감사시스템(국정감사, 감사원감사, 외부회계법인 및 내부감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에서 재무안정성, 효율성, 책무성 및 투명성 부분에 최고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인 나눔 실천으로 경기도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캠페인이다. 참여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031-230-1667)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노해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