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마켓컬리 결제·정산 서비스 고도화 작업 착수

2021.09.06 11:11:05

 

장보기 전문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 인수를 통한 결제·정산 서비스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다.

 

컬리는 6일 PG업체 인수를 시작으로 기술 역량을 고도화해 자체 결제 시스템 구축 및 오픈마켓 서비스 준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컬리는 이번 인수를 통한 자체 시스템 구축과 고도화가 완료되면 직매입을 기반으로 한 기존 사업 모델에 소비자·판매업체를 연결해주는 오픈마켓까지 확장한다.

 

오픈마켓 서비스로 마켓컬리는 상품구색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상품선택권을 넓히면서, 더 많은 파트너사들이 컬리에서 상품 판매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계획이다.

 

이번 자체 정산 시스템이 구축되면 고객 주문 관련 요청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파트너사들과의 정산도 더 편리해질 것이라고 컬리는 예상한다. 현재 컬리는 약 2000개 파트너사들로부터 약 3만개의 상품을 직매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 이 중 96%는 중소상공인이다.

 

컬리는 PG 라이선스 보유 업체 인수를 통해 자체페이를 기반으로 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더불어 결제로 인한 각종 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컬리는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차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다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컬리는 최근 화두인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확보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한편, 위탁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초개인화 마케팅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현지용 기자 hjy@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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