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월간 소식지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1월호(통권 제19호)’를 발행·배부했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 월간 소식지는 학교의 자율적 활동 내용과 시민교육 실천활동 등을 담고 있으며 지역의 모든 주민들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과 나눔의 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2022년 1월호(통권 제19호)는 2021년부터 특색교육 활동인 민주시민교육실천공감학교 2기 지역형 민주학교 ‘꿈이룸 민주학교’에 대한 소식을 담고 있다. 꿈이룸 민주학교는 ▲GU-Education 연구소 중심 매월 교사 대상 연수 및 역량 강화 ▲학생주도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보급 ▲꿈이룸 민주학교를 통한 지역 시민교육 일반화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호에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체험중심 생태교육, 학교민주주의 지수와 학교평가를 통한 자치 민주학교로의 성장 등을 소개하고 있다.
소식지는 관내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에 배부될 예정이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참여마당-민주시민교육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광 교육장은 “학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우리 교육이 최선을 다해 지원해야 하며, 이를 위해 지역과 함께 고민하고 협업하여 우리 지역 특색의 꿈이룸 민주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천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장순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