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3일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10002는 우수한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기관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 평가항목인 14개 분야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관장 및 조직의 강력한 고객만족경영 추진 의지’, ‘고객 의견수렴 채널의 다양성, 접근성’, ‘불만처리에 대한 신속성 및 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성과) 부문에서 5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도 3년 연속 최우수등급(가등급)을 받았다.
민민홍 공사 사장은 “고객최우선을 경영이념으로 임직원들에게 고객만족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며 “이번 인증취득을 계기로 공사가 고객만족 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조경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