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오는 8월 7일 오후 5시까지 문화취약계층 지역 기관 연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다(多)가치 상상’(이하 ‘다가치 상상’) 공모를 진행한다.
‘다가치 상상’은 상상캠퍼스를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필요로 하는 경기도 내 기관을 연계 및 지원해 지역 사회 문화예술 향유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지원사업이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문화예술교육 기회가 감소했던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해 도민들과 함께 많은(多) 가치를 공유하고 다 같이 상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공모 방식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단체가 경기도 내 복지시설 및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이 취약한 2개 기관 이상의 도민 이용 시설을 직접 섭외하면 된다.
문화예술교육 주제는 ‘숲과 예술’이다. 도심 숲에 위치한 문화예술 복합문화공간인 경기상상 캠퍼스를 경기도 곳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교육 장소는 경기상상캠퍼스 내 공간을 활용하는 ‘찾아오는’, 기관 내 교육 공간을 활용하는 ‘찾아가는’, 두 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찾아오는+찾아가는’ 3가지 중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선정 단체는 9월부터 11월까지 ‘숲과 예술’을 주제로 연계 지역 기관 및 경기상상캠퍼스 공간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접수는 8월 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콘텐츠·교육 분야의 사업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경기도 소재 단체, 최근 3년 이내의 활동 실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체 등이다.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거쳐 5개 단체 내외를 선정해 단체 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