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2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학부모참여지원센터에서 ‘자녀의 꿈을 찾아가는 중고 학부모 진로 진학 아카데미’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진로 진학 지도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또한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 기회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저녁 시간에 운영됐다.
첫째날인 5일에는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숭신여고 김강석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2024 대입제도의 이해와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둘째날인 6일에는 중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고교학점제 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매고 하지영 선생님의 강의가 운영했다.
연수에 참석한 고등학교 학부모는 “대학 입시 전형으로 자세하게 설명하여 주셔서 막연하게 생각했던 대입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를 전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정확한 정보를 알고 학부모들께서 고등학교 선택이나 대입 준비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제공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순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