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공휴일 특별 체험으로 6일에 ‘투표할래?! 우리의 어린이박물관’을 진행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계에 스스로 의지를 표하는 시민 권리에 대해 인지해 건강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기획된 특별 체험이다.
박물관이 갖는 고유한 기능에 교육이 결합돼 체험을 중심으로 비형식적인 교육을 관람자들에게 선사한다. 어린이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원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또 사회와 연계성 강화를 위해 시의성을 반영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사회과 교과 역량인 시민의 자질 함양에 주목한다.
어린이들은 ‘우리도 투표를 연습해요! 내가 뽑은 어린이박물관 대표 전시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박물관에 방문해 전시장을 14개의 전시 후보를 확인하고 투표소에서 보통선거, 평등선거, 직접선거, 비밀선거로 구성된 선거의 4원칙을 몸으로 체험한다. 투표 결과는 1주 후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 및 SNS계정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투표할래?! 우리의 어린이박물관’은 6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1층 로비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박물관 입장권을 별도로 예매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