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상하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를 하나로 모은 '통합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금까지 ‘상하수도 안내’와 ‘조회·납부 서비스’를 별개로 운영해왔다.
시가 이달부터 운영한 홈페이지는 두 기능을 통합해 이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으로 개선해 시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요금조회·납부’, ‘자동납부 신청’, ‘스마트고지 신청·해지’, ‘다자녀 감면신청’, ‘이사 정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두 홈페이지를 통합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이용 간편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송경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