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모빌리티(KGM)가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앞두고 환경부 인증을 완료했다. 회사는 새롭게 개발한 하이브리드 기술 일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KGM이 밝힌 ‘토레스 하이브리드(HEV)’의 핵심 기술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Dual Tech Hybrid System)’이다. 이 시스템은 직병렬 듀얼 모터가 장착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로, 글로벌 친환경차 선도기업인 중국 BYD와 협력해 개발됐다.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실 주행 연비를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적용한 e-DHT(efficiency-Dual motor Hybrid Transmission)는 KGM이 P1형, P3형 구동시스템을 적용해 개발한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로 ▲EV 모드 ▲HEV 모드(직병렬)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운전 모드 구현이 가능하다.
더불어 e-DHT는 구성 부품수 최소화 및 모터, 제어기, 변속기 등을 통합해 중량 저감은 물론 효율을 극대화 했으며, 운전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연비와 출력을 최적화 하도록 제어해 다양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이 가능해 전기차와 유사한 정숙성과 주행 환경을 구현하고 있으며, 고속주행 시에는 고출력의 구동모터뿐만 아니라 엔진의 구동력 보조를 통해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 및 정확한 세부 사양은 오는 3월 중 출시 시점에 공개 예정이나, 경쟁이 심화된 시장 상황을 고려해 준중형과 중형급 SUV 중 가장 경제적이면서도 가성비 있는 300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KGM 관계자는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제적 연비와 SUV 실용성 등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모델로 다양한 옵션 상품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 또한 넓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며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시작으로 전기차 출시 확대 등 회사의 제품 라인업을 친환경차 중심으로 재편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