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편의성 앞세운 중소 식품사, 쿠팡 입점 확대

2025.03.30 13:09:43

짜먹는 죽부터 성인용 산양유 분유까지…헬시플레저 트렌드 속 매출 성장 가속화

 

중소 식품기업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강한 원료, 편의성을 앞세워 쿠팡 로켓배송 플랫폼에 잇따라 입점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쿠팡은 30일,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중소 식품사의 입점과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휴대성과 간편성을 갖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간편죽 전문 브랜드 ‘죽이야기’의 ‘짜죽’은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짜먹을 수 있는 죽으로, 로켓배송 입점 이후 몇 달 사이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 제품은 단호박, 흑임자귀리, 오곡, 고구마옥수수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전통 방식으로 누룽지를 생산하는 ‘경성당 현미 누룽지’도 쿠팡 입점 후 매출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해당 제품은 황동 누름판을 활용한 가마솥 방식으로 제조되며, 불린 생쌀을 이용해 전통의 맛을 구현한다. 누룽지의 현미 함량은 70% 이상으로, 건강 지향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건강 기능 식품 분야에서도 다양한 중소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뉴질랜드산 산양유로 만든 성인용 유산균 제품 ‘아임고트’는 ‘성인용 분유’ 콘셉트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제조사인 빅오션인터내셔널은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4배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탄고지(저탄수화물·고지방) 식단 열풍에 발맞춰 액상 알룰로스, 저당 두유, 버터커피 등을 제조하는 ‘지니어트’는 입점 이후 매달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밖에 단백질 스테비아 커피믹스를 선보인 ‘제누’와 홍삼·유기농 주스를 중심으로 한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함소아제약’도 최근 로켓배송에 합류했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식품사들의 경쟁력이 온라인 시장에서 빠르게 부각되고 있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

박희상 수습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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