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이달 1일~15일까지 2주간 ‘화성 into 테크노폴’ 7기 with ASM 유럽 탐방 참여자 24명을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운다.
오는 6월 28일~7월 4일까지 유럽 2개국(네덜란드, 벨기에) 유럽 탐방에 참여하게 된다. 탐방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 ASM 본사 및 네덜란드 응용과학연구기구(TNO) 등 다양한 기관을 견학하고 유럽 문화를 탐방한다.
이후 정책제안 워크숍, 성과공유회 등 다양한 활동도 예정돼 있다.
화성 into 테크노폴은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선정과 발맞춰 글로벌 리더십 역량 및 국제적 시야를 넓힐 해외 탐방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3년부터 약 100명 이상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 싱가포르 및 유럽 탐방과 올해 7월 미국 탐방도 예정돼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화성 into 테크노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청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기초가 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유럽 탐방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 선발 일정 등 탐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또는 장학사업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김태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