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 런’을 ‘포레스트런’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참가자 1명당 나무 1그루를 기부하는 ‘1인 1기부’ 모델을 도입한 ‘포레스트런 2025’를 본격 시작한다.
16일 현대자동차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참여형 달리기 캠페인 ‘포레스트런 2025’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이어온 친환경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의 10주년을 맞아 명칭을 변경하고, 참가자 1명이 10km를 달리면 나무 한 그루가 기부되는 ‘1인 1기부’ 모델을 도입해 총 5000그루의 나무를 식재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공식 마스코트 ‘그루(Groo)’를 공개했다. 그루는 나무 형상을 한 러너 캐릭터로, 지난 10년간 캠페인에 참여해온 지속 가능성 실천 고객을 상징한다.
‘포레스트런 2025’의 하이라이트는 오는 5월 17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되는 10km 오프라인 달리기 행사 ‘파이널 런’이다. 서강대교 반환점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며, 현장에서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체험 부스와 포토존, 마스코트와의 하이파이브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캠페인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8일부터 23일까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접수받는다. 참가권 금액은 나무 식재 기부에 활용되며, 3만 원이 책정됐다. 기존 롱기스트 런 참가자들은 2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도 참가할 수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에도 ‘롱기스트 런’을 통해 산림청 지정 수종인 백합나무 묘목 3000그루를 이천 양묘장에 심었으며, 이를 울진-삼척 산불 피해 복원 지역인 ‘아이오닉 포레스트 울진’에 이식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포레스트런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참가자가 지구를 위한 변화에 동참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CSV 이니셔티브 ‘현대 컨티뉴(Hyundai Continue)’의 일환으로 세계 각지에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 활동도 병행하고 있으며, 이번 포레스트런과 연계해 고객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경기신문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