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이 요구르트를 활용한 하이볼 ‘요하볼’을 출시하며 이색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과일·와인에 이어 요구르트까지 접목한 이번 신제품은 하이볼의 다변화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휴가철 소비 수요를 겨냥했다.
2일세븐일레븐은 하이볼과 요구르트를 결합한 신제품 ‘요하볼’을 3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요하볼’은 요구르트의 새콤달콤한 맛과 하이볼의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3도로 낮춰 하이볼 입문자나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층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이볼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편의점 주류의 핵심 카테고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하이볼에 과일, 와인 등 다양한 원재료를 혼합한 상품을 선보이며 캔 형태의 이색 RTD(Ready to Drink) 주류 시장을 확대해왔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의 상반기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으며,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2023년 8월 국내 최초로 자몽 원물을 활용한 ‘하이볼에빠진자몽’을 출시한 데 이어, 과일 원물을 담은 총 5종의 하이볼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초에는 와인과 하이볼을 결합한 ‘와인볼’ 시리즈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앙리마티스 와인볼 쇼비뇽블랑’은 출시 2주 만에 20만 캔이 판매됐다.
이번 ‘요하볼’은 이러한 흐름을 잇는 신제품으로, 요구르트 모양을 형상화한 패키지를 적용해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하며, ‘어른이(어른+어린이)’ 소비층을 타깃으로 삼았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이색 주류 제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하이볼이 국내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더블믹스 형태의 이색 하이볼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