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STOVE)의 공식 서포터즈 ‘스토브 크루 2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대학생 크루들은 게임 리뷰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현직자 피드백, 지스타 현장 참여 등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8일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공식 서포터즈 ‘스토브 크루 2기’의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원 접수는 오는 9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스토브 크루’는 전원 대학생으로 구성되며, 스토브 플랫폼 내 입점 게임을 자유롭게 플레이하고 리뷰 콘텐츠를 제작·게시하는 활동을 맡는다. 또한 주요 게임 이슈를 다룬 뉴스 작성, 콘텐츠 제작 미션 등 다양한 활동도 포함된다.
이번 2기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활동 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이며, 스토브에 관련 콘텐츠를 게시하는 온라인 활동뿐 아니라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게임 분석 발표 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등 현직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11월 지스타 현장에서 업계 관계자와의 교류 기회도 마련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월 활동비와 스토브 쿠폰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에는 공식 해단식이 열려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양성열 스마일게이트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스토브 크루 2기는 단순 서포터즈를 넘어 게임 콘텐츠 제작 경험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이라며 “1기의 장점을 강화하고 보완한 만큼 많은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스토브 크루 2기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