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구독클럽’ 전면 개편…케어·결제·혜택 3박자 강화

2025.09.01 14:01:08 5면

설치부터 AS까지 전 과정 케어 강화한 '블루패스' 서비스 도입
결제 수단 대폭 확대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 가능
구독 고객 대상 가전 업계 최다 22개 제휴 파트너사의 혜택 제공

 

삼성전자가 1일부터 구독 서비스 ‘AI 구독클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국내 구독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AI 구독클럽은 소비자가 최신 AI 가전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번 개편으로 가격 부담을 낮추는 것은 물론, 설치·A/S까지 책임지는 케어 서비스와 다양한 결제 수단, 업계 최다 제휴 혜택까지 더해졌다.


삼성전자는 ‘AI 올인원 2.0’ 요금제에 구독 고객 전용 ‘블루패스’를 새로 적용한다. 설치부터 A/S까지 이어지는 5가지 서비스가 핵심이다.


대표적으로 ‘A/S 패스트트랙’은 계약 기간 내 무제한으로 우선 A/S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하나 더 서비스’를 통해 방문 케어 시 추가 가전 점검을 무상 제공한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주요 제품이 대상이다.


또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해 안내하는 ‘AI 사전케어 알림’ ▲제품 설치 시 스마트싱스 연결을 돕는 ‘스마트싱스 세팅’ ▲고객 지정 시간에 맞춰 설치하는 ‘시간 맞춤 설치’(올 4분기 도입 예정)도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결제 편의성도 크게 강화됐다. 이제 신용·체크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제휴카드 4종(삼성·KB국민·하나·우리카드)을 통해 월 최대 3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9월 중순 이후 추가된다.

 

구독 기간 역시 다양해졌다. 가전은 3·4·5·6년, IT 제품은 2·3·4년으로 선택 폭을 넓혔다. 총 구독료 일부를 미리 낼 수 있는 ‘선납 결제’와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결제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구독 고객에게 생활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제휴 혜택도 내놨다. 교통·통신, 여행·공항, 레저, 교육, 식품·레스토랑 등 5개 분야, 총 22개 파트너사 혜택이 포함됐다. 매드포갈릭, CGV, 현대오일뱅크, SK스피드메이트 등이 참여한다.


제휴 혜택은 제휴 파트너사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가격 할인이나 포인트 제공, 쿠폰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돼 구독 고객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삼성전자는 매주 금요일 삼성닷컴에서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 프라이데이'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제휴 브랜드 할인 쿠폰과 갤럭시 제품을 추첨해 제공한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구독 서비스는 고객 편의 강화와 선택의 폭 확대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제품을 구입해 설치, 사용하고 유지, 보수하는 구독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omotaan@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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