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과 협력해 선보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가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8일 출시한 ‘고창 고구마 시리즈’ 건·빙과 제품 10종이 납품 기준 전량 소진됐다고 15일 밝혔다.
일부 대형마트 등 주요 판매 채널에서는 실제 품절 사태가 빚어지며 소비 열기를 입증했다.
‘고창 고구마 시리즈’는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의 특산물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으로, 롯데웰푸드의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로드’ 프로젝트 두 번째 성과물이다. 지난해 첫 번째로 선보인 ‘부여 밤 시리즈’는 한 달 만에 완판됐으나, 올해는 생산 물량을 70% 확대했음에도 불구하고 2주만에 전량 소진됐다.
완판 제품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 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등 총 10종이다. 가을 시즌 한정 운영되는 베이커리 2종을 제외한 전체 라인업이 해당된다.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진한 고구마향이 과자와 잘 어울린다”, “보라색과 노란색 내용물이 진짜 고구마 같다”는 등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고창 고구마는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라 단맛이 깊고 ‘꿀고구마’로 불린다. 롯데웰푸드는 이를 활용해 맛과 향의 시너지를 극대화했으며, 제품 패키지에는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고창군의 유네스코 등재 유산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와 지역 농가 활성화를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했다.
또 롯데웰푸드는 수도권 소비자 대상 팝업스토어 운영, 고창읍성 등 지역 명소 방문객 대상 제품 증정 이벤트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며 상생 활동을 강화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고창 고구마 시리즈의 빠른 완판은 지역 특산물의 품질과 색다른 맛의 경험이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우수 농산물을 발굴해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