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가 전국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2일 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CES)는 수원 전국상인연합회 사무소에서 전국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 상인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온라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측은 배달앱, 물류,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상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친환경 포장재 지원 △온라인 판매 전략 컨설팅 △밀키트 제작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포장 비용 부담을 줄이고, 점포별 특성에 맞춘 전문가 컨설팅과 상품화 지원으로 새로운 판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온라인 판매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전환이 본격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전통시장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들고자 한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지원으로 전통시장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