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

2025.10.27 13:58:26 5면

치킨 활용한 메뉴, 7가지 ‘딥앤딥 소스’ 함께 선봬

 

교촌에프앤비가 34년 소스 노하우를 입힌 파일럿 브랜드를 론칭한다. 

 

교촌에프앤비는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하고,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치킨 메뉴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소싯(SAUCIT)’은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로, 교촌이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개발한 파일럿 브랜드다. 

 

첫 매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교촌그룹 판교 사옥 1층에 직영으로 문을 열었으며, 향후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메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소싯’은 ‘한국식 소스와 함께 즐기는 Daily Chicken Meal’을 콘셉트로, ▲버거·샌드위치 ▲보울 ▲프라이드 등 교촌의 소스와 치킨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버거·샌드위치는 소싯 치킨 버거, 허니 딥 치킨 버거, 트리플 레드 핫 치킨 버거, 프라이드 치킨 샌드위치, 멜팅 치즈 머쉬룸 샌드위치 등 5종, 보울은 수비드 치킨보울, 크리스피 치킨보울, 떡갈비 치킨보울, 그릴드 치킨보울 4종, 프라이드는 통안심과 살살텐더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니마요, 레드마요, 고추장크림, 쌈장디핑소스, 콰트로치즈퐁듀, 청양고추치미추리, 허브렌치소스 등 7가지 ‘딥앤딥 소스’를 통해 다채로운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QR오더, 무인픽업시스템, 자동튀김기 등 조리 및 주문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소싯은 교촌의 34년 노하우를 담은 소스를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브랜드”라며 “소스와 치킨 조합을 통한 새로운 한 끼로 고객의 일상 속에 함께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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