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문화·예술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29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야외 미술관 마당에서 LG전자 고객과 미술관 회원들을 초청해 토크 및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1부 토크 콘서트는 ‘AI 기술과 예술이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까?’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진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 ▲공학박사 겸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 ▲최호영 LG전자 인공지능연구소 팀장 ▲한나신 패션 디자이너 ▲홍이지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가 연사로 나섰다.
이들은 AI가 편리함을 넘어 가치 있는 삶을 만드는 매개체로 활용되며, 패션·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부 라이브 콘서트는 ‘사운드, 예술, 기술 커넥티드(Connected)’를 주제로 ▲가수 수민 ▲가수 키라라 ▲밴드 글렌체크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졌다. 가수들은 전자 악기로 빚어낸 독창적인 사운드로 관람객들에게 기술과 예술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공연을 선사했다.
한편, LG전자는 행사장 내 스탠바이미2, 에어로퍼니처, 그램 프로, 틔운 미니 등 다양한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예술과 기술은 서로 맞닿아 있으며, 기술은 예술에서 영감받고 예술은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며 “고객이 일상에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