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디스플레이가 연결기준 매출액 6조 9570억 원, 영업이익 4310억 원의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전 제품군에서 OLED 패널 출하가 확대되며 전분기 대비 매출이 25% 증가했다.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계절적 성수기와 중소형 OLED 패널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수준인 65%를 기록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8조 6092억 원, 누적 영업이익 3485억을 기록했다. 4년 만에 연간 흑자 전환이 기대되는 수치다.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LCD TV 사업 종료로 인해 1% 감소했으나, 누적 영업실적은 약 1조 원 개선돼 OLED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이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손익 측면에서는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5000억 원 이상 개선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1조 4239억 원로 전분기 대비35%,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고, EBITDA 이익률은 20.5%다.
김성현 CFO는“올해 연간 기준의 수익성 턴어라운드는 가시화됐으며, 강화된 사업 체질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익구조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