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의료보건학부 의료미용학과는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우리성형외과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대표원장, 김혜원 총괄이사, 그리고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정연선 학과장, 이정은 교수가 참석해 양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발전을 다짐했다.
강병수 우리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현 장 실습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우리성형외과는 향후에도 교육–의료 간 연계를 강화해 우수한 인재가 산업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연선 학과장은 “학과 발전을 위해 뜻 깊은 협력의 장을 마련해주신 우리성형외과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곧바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활발한 산학교류를 통해 실습과 취업으로 이어지는 협력 모델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2026학년도부터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을 신설하며, K-메디컬뷰티 전문인 양성 학과로 교육과정을 개편한다. 또한 4년제 학사과정도 함께 운영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졸업과 동시에 성형외과·피부과 등 의료기관과 연계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큰 강점이라고 대학측은 밝혔다.
현재 2026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은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