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977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증가한 수치다.
BGF리테일은 3분기 매출이 2조 462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9% 늘었고, 순이익은 793억 원으로 13.4%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번 실적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943억 원)를 3.6% 상회했다.
BGF리테일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또 PBICK 등 자체 브랜드(PB)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유명 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차별화된 상품군이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다만, 소비쿠폰 사용이 초기에 집중된 데다 강수일수 증가, 명절 시점 차이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해 1·2분기 영업이익 감소분을 완전히 상쇄하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BGF리테일은 “4분기 누적으로 전년 대비 영업이익 회복을 위해 노력 중이며, 양질의 신규점 개점과 중대형 점포 비중 확대를 통해 점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도입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