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음료 솔루션 기업 흥국F&B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카페쇼’에서 원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는 비가열처리 기술 기반의 음료 제품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음료는 건강과 편의, 고품질 트랜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HPP(초고압처리) 주스, 무가당·저칼로리 음료 베이스, RTD(Ready to Drink) 홈카페 음료 등이다.
이들 음료는 흥국F&B 기술인 HPP, 동결농축 등 첨단 공정을 적용해 원재료의 풍미와 영양을 최대한 보존하는 음료 베이스·스무디·과일 농축액 등 공법을 적용했다.
흥국F&B는 제품 공급을 넘어 메뉴 개발과 레시피 컨설팅, 매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탈 파트너십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 및 카페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운영 지원을 제공하며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홈카페 시장 확대에 대응해 스틱형·소용량 PET·RTD 형태의 소비자 맞춤형 제품군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전용 상품과 레시피 콘텐츠 제작 등 디지털 기반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박철범 대표는 “식픔료 산업의 핵심 가치는 맛과 품질에 있다”며 “기술력과 정직한 원료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지우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