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광고와 공익캠페인·마케팅홍보 2개 부문을 수상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 3일 열린 시상식은 올해로 35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으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했다.
시는 ‘살기 좋은 인천, 행복한 인천’을 주제로 한 브이로그형 광고 영상으로 광고 및 공익캠페인 부문에서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공동집행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영상은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에 시의 주요 정책을 연결해 생활 속에 스며드는 정책을 따뜻한 시선으로 보여줬다.
특히 ‘놀이공원 편’에서는 인천 전역을 거대한 놀이공원처럼 소개하며 아이가 놀이터, 도서관, 공원 등에서 뛰노는 모습을 중심으로 ‘아이플러스(i+) 1억드림’ 정책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호평을 받았다.
마케팅 홍보 부문에서는 인천상륙작전 기념일을 맞아 열린 ‘인천랜딩데이’ 캠페인이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참전용사 시구·시타, 애국가 제창,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추억 영상 상영, 시민이 참여하는 전광판 이벤트, 응원타올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인천상륙작전 관련지를 탐방하는 ‘스탬프투어’와 ‘인천e지’ 앱을 활용한 모바일 콘텐츠 연계 운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주목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과 도시의 매력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공공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행복한 인천을 자세히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지담 수습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