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2026년 설 명절 연휴기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시민들을 위한 종합안내 누리집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종합안내 누리집을 통해 대민서비스 종류에 따라 의료, 민원, 교통, 청소, 성묘, 문화·시설, 신고전화 7가지 분야의 대민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의료 분야는 설연휴 병·의원 및 약국의 운영현황을 제공하고 있으며, 날짜별로 각 동에서 운영하는 병원·약국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역응급의료센터인 한양대학교구리병원(교문동) 및 윤서병원(인창동)은 연휴기간 응급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24시간 비상의료체계를 가동한다. 산모·신생아를 위한 의료기관 및 심야약국에 대한 운영시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민원 분야는 여권발급 및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안내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교통 분야는 명절 기간 중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현황 및 연락처, 주요 교통정보 누리집 바로가기로 제공해 연휴 중 주차장과 교통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 분야는 쓰레기 배출가능 일정과 함께 대행업체 연락처, 성묘 분야는 공설묘지 이용안내에 관련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문화·시설 분야는 시립도서관, 곤충생태관, 토평가족캠핑장 등 문화시설과 스포츠센터·운동장 등 체육시설에 대한 설 운영시간과 연락처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신고전화 분야는 질병이나 화재·고장 등 명절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행정·민원 접수를 위한 연락처가 표시되어 있다.
또, 시는 경기도의 정보자원 이전에 따른 누리집 일시 중단에 대비해 13일 18시부터 14일 24시까지 구리시 대표 SNS인 네이버 블로그에서 설 연휴 종합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뜻깊은 명절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